ESG

인재경영

함께 성장하는 행복을 나누는 기업

한미약품 인권·노동 방침

한미약품은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가치창조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UN, ILO 등 인권·노동 관련 국제기구의 기준을 지지하며,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국가와 지역의 노동법을 준수합니다. 한미약품은 본 인권·노동 방침을 모든 사업장에 적용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인권 및 노동 관련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개선하며 더 나아가 고객, 협력업체 등 한미약품의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갈 것입니다.

한미약품은 근로자가 불법적인 차별을 받지 않는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용 관행 및 노동 환경에 있어 인종, 피부색, 나이, 성별, 출신, 장애, 임신, 종교, 정치성향, 결혼 여부 등 모든 불법적인 차별을 금지합니다.

한미약품은 모든 근로자를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성희롱, 학대, 체벌, 정신 적 또는 신체적 강압, 폭언 등의 비인도적인 대우나 위협이 없는 작업환경 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법적 최소 근로 연령에 미달하는 아동 의 고용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한미약품은 근로자에게는 최대 근로시간 및 최저 임금, 복리후생 및 보상 등 관련 법적 기준을 준수합니다.

한미약품은 근로자가 노동조합 또는 직원협의체 등 법률로 보장된 결사의 자유와 단체 교섭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또한 노동조합 결성, 가입 및 활동 등을 이유로 부당한 처우를 하지 않습니다.

한미약품은 비즈니스 과정에서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보장하기 위하여 위 험요소 평가 및 제거, 지속적인 교육과 비상대응 훈련, 개인 보호장비 제공 등 법적 기준을 준수합니다.

한미약품은 제품의 결함으로 인해 소비자의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제품의 개발, 제조, 표시 등을 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제품의 품질 및 안전 관리 기준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