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이념

기업경영이념

인간존종

사람을 최우선으로 존중하고, 인류가 추구하는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개인의 행복과 공동선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한다. 인재 중심으로 경영하며, 서로 인격을 존중하는 따뜻한 기업문화를 창달하고, 사랑하고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한다.

가치장조

약의 가치, 삶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신약 개발에 계속 집중하고, 세계 우량 제약기업을 지향하며, 제약강국 실현에 앞장선다. 인류의 건강을 위한 제약회사 본연의 소명을 충실히 지키며, 창조와 도전의 혁신정신을 발전시켜나간다.

임성기 회장

"제약회사의 사명은 신약개발"이라는 신념 신약개발은 20년 이상의 긴 호흡으로 투자해야 결실을 볼 수 있는 사업입니다.지속적인 투자와 기다림을 거치더라도 반드시 성공한다고 보장받을 수도 없습니다.
인내와 뚝심은 그래서 꼭 필요한 신약개발의 덕목입니다.
한미약품은 2000년 초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신약개발"을 목표로 신약 R&D를 진행해 왔습니다. 회사의 규모를 벗어난 힘겨운 R&D 투자를 보는 비판적인 시각을 이겨낸 원동력은 글로벌 신약 개발에 대한 의지와 신념이었습니다. 15년 가까운 인내의 시간을 통해 우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신약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글로벌 제약회사와 잇따라 체결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성공"을 말하지만 우리가 개발한 신약 파이프라인이 글로벌 회사와의 연구협력을 통해 제품화될 때까지는 더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창조와 혁신의 DNA, 제약강국 도약" "제약회사 본연의 의무는 신약개발"이라는 창업주 임성기 회장의 기업정신은 "창조와 혁신"이라는 한미인의 DNA를 만들어 냈습니다. 오늘의 투자를 밑거름으로 20년 이후 결실을 준비하는 창조와 혁신의 정신이, 글로벌 제약회사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대한민국 NO.1 제약회사로 한미약품을 이끌었습니다. 우리가 걸어가는 글로벌 신약개발의 여정에는 결실에 대한 기대 만큼이나 실패에 대한 우려도 뒤따릅니다. 한미약품 그룹의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의 안정적 신약개발을 지원하고 그룹 전체의 도전 영역을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하는 안전판 역할을 할 것입니다. 한미약품 그룹 40여년의 역사는 글로벌 신약개발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하고 있습니다. 창조와 혁신으로 이끌어 온 Hanmi-Way가 대한민국의 제약강국 도약에 기여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