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과제

한미약품은 바이오신약, 차세대 표적 항암신약 등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ORASCOVERY

오라스커버리 ORASCOVERYTM란? Oral Drug Discovery Platform Technology

많은 유용한 항암제들이 경구로 투여 되었을 때 위장관 상피세포에 존재하는 P-당단백(P-glycoprotein)의 약물 배출펌프 작용에 의해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효능을 나타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한미약품의 ORASCOVERY 기술을 활용하면 이러한 특성을 갖는 약물의 경구 흡수률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신규한 P-당단백 저해제인 엔서퀴다 (encequidar, HM30181A)를 경구흡수 증진제로서 함께 복용하면 위장관에서의 P-당단백에 의한 약물 배출 작용을 최소화함으로써 경구 흡수률이 획기적으로 향상됩니다. 또한, 약물의 효능을 개선하고 부작용은 줄여, 투약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ORASCOVERY 기술은 미국 Athenex에 기술수출되어 이미 파클리탁셀, 도세탁셀, 이리노테칸, 토포테칸 및 에리블린 등 약물에 적용되어, 더욱 다양한 적응증을 갖는 새로운 경구용 제제 개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참조: https://www.athenex.com/pipeline/orascovery-platform)

환자 삶의 질 개선, 복용 편의성 및 투약 안전성 개선, 다양한 P-당단백 기질 약물에 적용 가능, 효과 높고 부작용 적음, 약물의 위장관 내 경구 흡수률 향상, 위장관 외 조직에서의 P-당단백 저해는 최소화